블로그 시이이이작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한다. 첫 게시글로 전문적이거나 공을 들여 올리는 것 보다도 일단 뭐라도 써서 올리기 시작해야 꾸준히 올릴것 같아서 글을 먼저 올린다.
1. 수익 창출
- 확실히 월급쟁이로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기는 퍽퍽하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부수입원을 가질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다가 결국 결정한건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 지식을 이용해서 돈을 벌어보자는 것이다. 물론 블로그 자체는 수익이 매우 미미하고 유의미한 수익을 창출할 정도의 레벨에 도달하려면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시간이 길어야 한다고 알고 있다. 그래도 뭐... 몸을 쓰는 알바를 하거나 내가 전혀 모르는 것에 도전하는 것은 더 공수가 많이 들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되지 않을까...
2. 전문성 강화
- 내가 하는 일은 어때든 지식이 필요한 일이며, 해당 지식을 터득하고 체화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이 일을 하는 동안 내가 했던 일들 내가 체화했던 스킬들이 그냥 나의 기억속으로만 존재하고 어딘가 저장하고 있지 않은 점이 늘 마음에 걸렸다. 저장을 안하면 비단 기억에서 잊어지는 것을 떠나 이전에 했던 업무를 다시 수행해야 될 때, 기억을 더듬거리면서 다시 검색엔진해서 해당 업무에 대한 지식, 수행 방법을 검색하는 과정이 매우 비효율적이다. 나의 커리어를 위해서 뭔가 체제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3. 삶에 대한 정리
- 사실 내가 그리 정리를 하면서 사는 사람은 아니긴하다. 하지만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 정말 좋았던 경험들이 기억에서 지워지는게 너무 아쉽다는 생각은 늘 마음 한켠에 있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의 삶의 흔적들을 기록해두고 싶다. 나아가 생각속에 머무는것 보다 글로 정리하면 좀더 논리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감정적으로 무언가 정리되는 것들도 많은 것 같다. 정리하자면 이성적, 감정적 측면에서 글쓰기는 나의 삶을 바른 방향으로 이끄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사려된다.
간단히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생각보다 긴글이 되어버렸군... 어째든 제에에에발....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였으면 좋겠다.
파이팅!!!!!!!!!!!!!!